오늘(2019년 2월 9일) 전주 완산중에서 치른 토셀 시험에 대한 항의 > 상담

  •  
  •  
  •  
 Home > 커뮤니티 > 상담

상담

미래성장 신동력의 발판이 될 수 있는 전라북도 인재육성재단과 함께해 주십시오!

오늘(2019년 2월 9일) 전주 완산중에서 치른 토셀 시험에 대한 항의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은경 작성일19-02-09 18:09 조회135회 댓글1건

본문

방금 완산중학교에서 글로벌 해외연수 특별 토셀 시험을 치르고 나온 학생 학부모입니다.
주니어를 보았고 9실에서 시험을 치렀습니다.
다른 반에서는 리스닝 평가 방송이 제대로 나오는데
우리 아이가 있던 반은 방송이 나오지 않아 5분 정도 지체되었으며,
감독관이 왔다갔다 하더니 뒤늦게 방송이 스피커로 들렸다고 합니다.
딴 반과 달리 늦게 시작하여 아이가 떨리는 마음으로 시험을 시작하였다고 했습니다.
리스닝이 끝나고 시계를 보았는데 대략 4시 경이었다고 합니다.
시험이 다 끝나고 완산중 교문앞 마트까지 나와서 저에게 전화한 시간은 정확히 4시 26분입니다.
제 핸드폰에 그대로 통화내역을 남겨두었습니다.
아이는 리딩을 하는데 시간이 너무 적어서 끝에 바빴다고 합니다.
시험이 너무 빨리 끝나 이상하다고 생각했고 제가 상황을 맞춰 계산을 해 보니
리딩 시험은 30분 짜리 인데, 20분만 보게 한 뒤, 감독관이 시간이 다 되었다고 퇴실하라고 한 겁니다.
아이가 복도로 나와서 다른 반을 보니 다 굳게 문이 닫혀 있었고 다들 시험을 보고 있었다고 합니다.
방송 문제로 5분이나 지체하고 시험을 시작했는데
딴 반보다 일찍 나온것도 이상하고 리딩 문제도 너무 빠듯하게 푼 것도 이상하여 아이가 얼떨떨한 상태였습니다.
아이는 나름대로 준비를 하고 본 시험이라 어느 정도 자신감을 가지고 있었기에 시험시간이 너무 짧아서 힘들었다는게 믿기지 않고요.
예비 중에 올라가는 아이를 둔 학부모로서 이 시험에 시간을 투자하게 한 것이 속상할 지경입니다.
원활한 시험이 운영되도록 재단에서 철저히 준비를 했어야 했고
특이 사항이 발생하였을 경우 대비 및 감독관의 교육도 문제가 있었습니다.
게다가 앞 타임에도 문제가 있어서 시험 시간이 지체 되었으면 방송 조작도 다시 했어야죠.
예약한 시간대로 시험 방송이 나와서 두 문제 정도는 그대로 방송되었다고 합니다.
일주일 후면 결과는 발표되는데 이런 엉망인 시험을 치른 점수를 받아야만 합니까??
화가 납니다.
분명히 공정하게 치르지 못했고 주최측의 과실이 있습니다.
시험 전체를 무효처리 하지 않으면 계속 항의할 겁니다.
2차 시험 또 있으니까 그 때 잘 보라고 할겁니까???
이 시험 다 무효 처리하고 대책을 세워주길 바랍니다.

댓글목록

관리자님의 댓글

관리자 작성일

안녕하세요 인재육성재단입니다.
평소 글로벌체험 해외연수사업에 관심과 협조를 하여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토셀시험으로 인해 심려 끼쳐 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1차 토셀시험에서 기계적인 결함으로 생긴 문제에 대해 학부모님들이 양해해주시기를 바라며,
2차 시험에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토셀시험관련 학부모님들이 말씀하신 토셀 재시험 및 1차 시험 무효화는 어려울 것으로 판단됩니다.
토셀시험 출제는 3개월 이상의 시간이 필요하기에 재시험은 어려우며
또한 1차 토셀시험 성적을 제출하고자 하는 학생이 있어 1차 시험을 무효화 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해외연수생으로 선발되고자 하는 학생은 1차 또는 2차 토셀시험 중 본인이 원하는 시험성적으로  제출가능함을 알려드리오니, 학생들이 2차 시험에서 보다 좋은 결과를 받을 수 있도록 많은 격려부탁드립니다.
2019년 해외연수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서 학부모님들의 의견을 반영하기에 무리가 있음을 알려드리며 다시 한 번 죄송하다는 말씀 드리오니 양해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 (54968)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효자로 225 (효자동3가 1)
    Tel : 063)280-2231 / Fax : 063)280-2289
    Copyright (c) 2016 전라북도 인재육성재단, All Rights Reserved.
  • 전라북도청  |  전라북도교육청
  • 오늘 : 84 총 방문자수 : 1,450,497